티스토리 뷰
목차
코로나 종식 후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도 많이 가시지만, 해외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행기를 자주 타시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내 또는 위탁수하물로 가져갈 수 있는 물품에 대해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줄 앱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 내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항공보안365 안내
항공보안365는 홈페이지 및 앱으로 항공 보안 관련 내용을 공유해 주고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항에 와서 안내가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들고 가지 못하는 물품을 그때 발견하시게 되면 폐기 또는 택배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보안365를 활용하여 반입 불가 물품을 미리 확인하셔서 여행하는데 문제없이 잘 갔다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내수하물 vs 위탁수하물 차이
우선 비행기를 탑승하실 때 짐을 들고 가는 형태는 크게 2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행기를 탑승하면서 같이 들고 가시는 짐은 기내수하물로 분류가 됩니다.
비행기 안에 들고 들어가기 너무 큰 짐은 수속 밟는 과정에서 맡기게 되며 이는 위탁수하물이라고 합니다.
이 두 수하물 차이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들고 가지 못하는 물품들이 기내수하물이냐 위탁수하물이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기내수하물 | 위탁수하물 |
|
|
아래 항공보안365에 대한 내용 자세히 살펴보시고,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공보안365 웹사이트 및 활용법
가장 우선적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내고자 하는 것이 반입이 금지된 제품 확인일 겁니다.
아래와 같이 큰 분류에서 반입금지 물품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각 물품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위탁수하물로는 보낼 수 있지만 기내수하물로 반입이 금지된 물품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몸에 해로운 물품들은 기내 및 위탁수하물 반입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절대로 공항 가실 때 가져가시면 안 됩니다.
그 외 궁금하신 물품에 대해서는 검색창을 이용하셔서 객실 반입 여부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검색하여 이용하는 방법 | 직접 물품 검색하여 이용하는 방법 |
항공보안 자율신고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는데, 항공보안을 저해하는 모든 내용에 대해 신고를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보다 나은 공항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목표로 2014년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나름의 신고 해당이 될 수 있는 분야를 정리해서 제공을 하고 있으니, 아래 항공보안365에서 제시하고 있는 상황을 우선 살피시고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방법은 아래 서식을 작성하여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또는 해당 주소로 우편물을 보내시면 접수가 됩니다.
신고를 해야 하는 상황은 오면 안 되겠습니다만, 행여나 그런 상황이 올 경우 위 안내에 따라 신고를 해주시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항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2024년도 뜻깊은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로 한국 공항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마트패스 안내도 함께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